[교수소식]

*알림- 엄융의 명예교수(생리학교실) 서적 출간- 현대인의 튼튼백년을 위한 건강공부

저자 소개 : 엄융의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생리학교실)
1969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모교 생리학 교실원으로 입문하였다. 1976년 생리학교실 전임강사로 시작하여 생리학 연구와 교육에 종사하고 2009년 정년 퇴임하였다.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이자 중국 시안자오퉁-리버풀대학교(西交利物浦大學, XJTLU) 초빙교수로 있으며, 원광대학교와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객원연구원을 겸하고 있다. 세계생리학회 운영위원 및 심혈관 분과 위원장, 『통합의학연구』(Integrative Medicine Research)의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세계 최초의 생리학 학술지인 『플뤼거스 아르히프-유럽 생리학회지』(Pflugers Archiv-European Journal of Physiology)의 부편집장으로 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내 몸 공부』가 있다.

책 소개 :
바야흐로 도래한 100세시대, 100살까지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건강 공부가 필요하다. 새로운 바이러스와 질병의 등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지금, 건강의 정의부터 올바른 스트레스 관리법, 식습관 개선을 위한 제언, 화학물질과 미세먼지 속에서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신종 바이러스와 새로운 질병으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생활습관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알아야 하는 기초 상식을 기술하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