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추진단뉴스레터]

비전추진단뉴스레터

11월호

임상교수님들의 건의사항 /의견은 아래 메일을 통하여 비전추진단에서 수렴하고 있습니다.

(snuh@snu.ac.kr)

임상교수는 서울의대의 가장 중요한 비전입니다.

서울의대의 가장 중요한 비전은 후속 세대이고, 서울의대 후속 세대의 가장 중요한 구성원은 임상교수님들이십니다. 김정은 학장님 이하 현 학장단에서는 비전추진단을 통해, 병원 임상교수와의 소통을 증진시키고 대학에서의 역할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비전추진단은 카카오톡 채널 [ 新서임당 : 새로운 울의대 - 상교수 소통마 ]을 개설하여 의과대학에서의 소식을 임상교수님들께 전달하고, snuh@snu.ac.kr 메일 계정을 통해 임상교수님들의 건의와 질문을 받을 계획입니다. 임상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서울의대는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많은 관심과 제언 부탁드립니다.

비전추진단 올림

 

1.    2022 년도 서울의대 교육상 ( 비전임 임상 /겸임교원 포함 )

의과대학에서는 학부생 대상 강의 및 지도 등 교육활동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이거나 대학 교육 운영 및 발전에 공헌하여 동료 교원과 학생 등 학내 구성원에게 본보기가 된 교원을 선정하여 다음과 같이 교육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비전임 임상교원의 교육상 수상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초 1, 임상 2인에게 배정되어 있던 교육상을, 전임 /비전임 및 기초 /임상 구분 없이 4인으로 선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22 년 수상자는 2023 2월 전체교수회에서 시상할 예정입니다.

[ 포상 대상 ] 법인/기금교원 및 비기금 임상 /겸임교원

[ 포상 인원 ] 4

[ 포상 내용 ] 상패 및 상금 (1인당 3백만원), 교육관 2층 교육상 수상자 각인

[ 추천 자격 ] 의학교육실장, 각 교실 주임교수, 각 교과목 책임교수, 분당교학협력실장, 의예과장, 의예과 및 의학과 학년대표, 학생회장

 

2.    [ 연구진흥위원회 ] Research Network and Discussion (RND) 정기세미나

연구진흥위원회에서는 매월 마지막주 화요일 12시 기초의학교실의 신임교수님들을 중심으로 세미나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RND seminar series를 통해 학내 공동연구의 장이 마련되기를 기대하며 임상교수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2 13일 올해 마지막 세미나 (약리학교실 이창한 교수 : Development of Antibody-based Therapeutics: Past, Present and Future) 가 예정되어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新서임당)을 통해서도 관련 공지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일정 )

날짜

교실

교수

2022-03-29

약리학

이철환

2022-04-26

미생물학

염진기

2022-05-31

미생물학

방예지

2022-06-28

열대의학

여선주

2022-07-26

해부학

조동현

2022-08-30

생화학

배상수

2022-09-27

열대의학

김주현

2022-10-25

예방의학

이중엽

2022-11-29

해부학

이진구

2022-12-13

약리학

이창한

 

3.    임상교원 단독 대학원생 지도교수 가능

지난 1027일 서울의대 비전추진단 카카오톡채널 (新서임당 )을 통해 공지 드린 바와 같이 대학 본부 규정 「대학원 학위논문심사 및 학위수여에 관한 시행 지침」) 개정에 따라 의과대학의 비전임 임상교원도 대학원학사위원회 승인을 통해 202491일부터 단독 지도교수로 대학원생 지도가 가능해짐을 알려드립니다 . 이를 위해서는 교육성과 (교육점수) 관리가 중요합니다. 교육성과 관리와 관련하여 임상교원 선생님들께 팁을 별도로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4.    연구소 겸무 임상교원 대상 연구원 직명 신설 (의학연구원)

지난 1028일 서울의대 비전추진단 카카오톡채널 (新서임당 )을 통해 공지 드린 바와 같이 임상교원들이 의학연구원 겸무를 할 수 있도록 의학연구원장 발령의 '임상연구원'이라는 직명이 신설되어 1021일 규정공포되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5.    건의 및 질의사항 수렴을 위한 비전추진단 메일 개설 snuh@snu.ac.kr

의과대학에 대한 임상교수님들의 건의사항 및 궁금증을 위 메일을 통해 수렴 후 개별 메일, 카카오톡 채널, 또는 뉴스레터를 통하여 답변을 드릴 계획입니다. 임상교수님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