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소식]

황영일 교수, 2022학년도 ‘서울대학교 학술연구교육상(교육부문)’ 수상


황영일 교수
(해부학교실)


황영일 교수(해부학교실)가 2022학년도 ‘서울대학교 학술연구교육상(교육부문)’에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서울대학교 학술연구교육상’은 교육자로서 남다른 열정과 성과를 보인 우수교원을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교원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높이며, 학내 구성원에게 교육활동의 모범을 제시하고 공유함으로써 대학교육의 혁신과 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제정되었다. 올해 수상한 황영일 교수는 그간 교내에 TBL 도입, 선택교과 고안과 정착 과정에서 주도적이며 헌신적인 노력을 하였으며, 해부학실습에서 새로운 개념의 도입으로 실습 환경을 개선하였다. 2014년부터 2020년까지 6년 동안 의학교육연수원 운영을 책임지며 의학교육과 관련하여 다수의 워크숍을 개발하고 전국 의과대학 교수 대상 교육 관련 연수를 진행하여 교수들의 교육역량 제고에 기여함으로써 의학교육 분야에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의 위상을 높이는 데 공헌하였다.



제76주년 개교기념 포상

서울대학교는 개교 76주년을 맞이하여 본교에 장기 재직하면서 교육연〮구 및 대학행정 발전에 공헌한 교직원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포상을 통하여 서울대학교 교직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기진작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개교기념 포상을 진행하였다. 2022년 기준 본교 재직연수 20, 30, 40년에 도달한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의과대학에서는 총 8인의 교원이 선정되었다.

표창명 소속 성명
30년 약리학교실 박종완
30년 법의학교실 이숭덕
20년 신경외과학교실 김승기
20년 의공학교실 김영수
20년 생화학교실 김종일
20년 약리학교실 예상규
20년 임상약리학교실 유경상
20년 생리학교실 전양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