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오승준 교수 ‘제 12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 국무총리 표창 수상

오승준 교수 (비뇨의학교실)

오승준 교수(서울의대 비뇨의학교실 주임교수, 서울대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장)가 지난 5월 24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제 12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오승준 교수는 그 동안 △의료기기의 국산화 △의료진들의 의료기기에 대한 인식 제고 △국산 내시경 개발지원 △병원과 산학연 간의 중개 시스템 마련 △의료기기 임상시험 활성화 △국내 최초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 설립 △국제공인 시험성적서 발행 기관 인정 등에 대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양혜란 교수 ‘2019 유럽 소아 소화기영양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양혜란 교수(소아과학교실)

양혜란(소아과학교실) 교수가 지난 6월 5일∼8일까지 영국 글래스고에서 열린  ‘2019 유럽 소아소화기영양학회(ESPGHAN)’에서 젊은 연구자상(Young Investigator Award)'을 수상했다. 

양혜란 교수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유럽 소아 소화기영양학회로부터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연구 결과 남아와 만 2세 미만의 소아에서 장중첩증이 쉽고 흔하게 발생하고 10% 이상은 재발하며, 일부 환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만큼 응급 치료에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사실을 밝혀낸 점을 인정받았다. 양 교수는 "국내 연구자들과 함께 진행해 온 연구들이 세계적 권위의 학술대회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의학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했다. 

유럽 소아 소화기영양학회는 소아 소화기영양분과의 전문과정을 거친지 10년 이내 연구자들 중에서 뛰어난 연구 결과를 발표한 연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젊은 연구자상'을 수여하고 있다.

TOP